
요즘 페르소나 시리즈 다시 하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네요.
저는 이번에 스위치 2 버전으로 페르소나 3 리로드 해봤는데 생각보다 훨씬 잘 돌아가서 살짝 놀랐습니다. 일단 그래픽은 스위치 기준으로 꽤 깔끔해요 1080 해상도에 30프레임이라 휴대 모드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프레임 드랍은 못 느꼈습니다. TV 모드로 하면 색감도 괜찮고 >휴대용 게임기<라는걸 생각하면 최적화가 정말 잘 돼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투는 여전히 턴제 커맨드 기반이라 익숙한데 약점 찌르고 1more -> 총공격 콤보가 진짜 짜릿합니다ㅋㅋ 한 번 흐름타면 그냥 손이 멈추질 않아요
시프트나 테우르기아같은 시스템도 잘 활용하면 전투가 더 재밌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전 갠적으로 좋았던 부분은 체험판 세이브 데이터를 그대로 본편으로 가져와서 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처음부터 다시 안 해도 되니까 좋더라구요. 아니었음 루즈해졌을듯?

가격은 Libra 버전보다 저렴해요.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임하는 기분이랄까..?
페르소나 처음 접하는 유저분들께는 진입장벽이 낮은 버전이라고 생각해요. 많은 유저분들이 그러시잖아요. 페르소나는 3부터라고ㅋㅋ 페르소나 3 리로드를 해보면 저런 말이 왜 나왔는지 알겠더라구요. 스토리부터 연출, 음악까지 완성도가 꽤 높아요.

요즘 페르소나 4 리바이벌 소식도 들려오던데 이참에 3 리로드로 입문해두시면 자연스럽게 다음 작품도 이어가기 좋을듯합니다. 저는 다시 스위치 2로 페르소나 3 리로드 플레이하러 가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