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모바일 게임을 대화면으로 즐기고, 방송까지 생각한다면?

다나와
2024.02.26. 09:14:12
조회 수
2,437
7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게임 '원신'의 이미지컷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호요버스의 원신을 비롯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와 모바일 콜오브듀티, 리니지2 레볼루션,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등의 게임은 PC 게임 못지 않은 풍성한 콘텐츠와 실감나는 그래픽을 자랑해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평소 고해상도의 모니터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적어도 가정에서는 더 큰 화면과 편리한 조작감을 누릴 수 있는 PC에서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기를 선호할 것이다. 아무래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한 정교한 조작이 가능하고, 그래픽 설정을 통해 한층 선명한 화질로 대화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의 몰입감도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FPS 게임에서는 정교한 조작과 함께 반응 속도까지 높임으로써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 비해 더욱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으며, 유선 네트워크 사용을 통한 안정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렇듯 평소 즐기는 모바일 게임을 높은 해상도에서 최상의 옵션으로 플레이하고자 한다면, 그에 걸맞는 사양을 갖춘 PC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이고 지연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PC에 최적화된 그래픽 설정이 필수인데, 사양이 높아진다면 그만큼 더 선명한 화질로 끊김 없는 플레이가 가능해 어느 정도의 투자가 필요하다.



원컴PC로 모바일 게임과 스트리밍을 동시에!!



PC에서 모바일 게임과 스트리밍을 동시에 하는 유저라면 CPU와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주요 부품의 사양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 하나의 PC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실시간으로 방송 중계까지 하는 스트리머도 늘고 있다.


소위 원컴PC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방송을 끊김 없이 중계하고자 한다면, 여러 개의 코어가 탑재된 고사양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오랜 시간 복잡한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캐시 메모리와 높은 클럭을 바탕으로 하는 컴퓨팅 연산 능력은 물론 다수의 코어를 통한 멀티 효율이 수반되어야 하는데, 이 때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 태스킹 작업을 매끄럽게 처리하고자 한다면 클럭 속도도 중요하지만 코어와 스레드의 유기적인 작동 여부에 대해서도 살펴봐야 한다. 때문에 다수의 코어에서 비롯되는 강력한 멀티 쓰레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잡은 CPU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현 시점에서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 하는 스트리머에게 가장 어울릴 만한 제품으로 '인텔 14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꼽을 수 있다. 최신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로 강력한 멀티 쓰레드 성능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고용량의 L3 캐시 메모리를 넣어 게임에 있어서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전력 효율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게임 유저와 스트리머 모두를 만족시키는 '인텔 14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앞서 언급했듯 모바일 게임을 PC의 대화면에서 고화질로 플레이하거나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 하는 스트리머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으로 '인텔 14세대 코어 i7 프로세서'가 있다. '인텔 14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는 높은 성능과 전력대비 성능,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시킴으로써 고사양 CPU의 상징으로 불리기도 한다.


현재 출시된 '인텔 14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는 내장 그래픽의 탑재 및 배수락 해제 여부에 따라 총 4종으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와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은 별도의 내장 그래픽을 통한 그래픽 출력까지 지원함으로써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용도로 각광받고 있다.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와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은 코어와 쓰레드의 수와 내장 그래픽, 기타 기능은 동일하지만, 배수락 해제 여부와 기본 클럭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


그 중에서도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는 배수락이 해제돼 오버클럭에 더욱 강한 모습을 보일 뿐만 아니라 기본 클럭과 부스트 클럭이 높아 원컴PC를 통해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 하고자 하는 스트리머에게 더욱 최적화된 모습을 보인다.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는 인텔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고성능을 담당하는 8개의 P 코어와 효율을 담당하는 12개의 E 코어가 탑재됐다. 여기에 인텔 하이퍼쓰레딩 기술이 적용돼 실제 작동 시 16개의 P 코어로 인식해 최대 28개의 쓰레드로 작동한다.


여기에는 워크로드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관리함으로써 가장 적합한 코어로 작업을 전송하는 인텔 쓰레드 다이렉터(Thread Director) 기능이 포함돼 어떠한 작업이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는 28MB 용량의 L2 캐시와 33MB의 L3 캐시를 탑재해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보여준다. 이전 세대에 비해 증가한 캐시 메모리를 통해 게임이나 복잡한 PC 업무에 지연 없는 업무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전송에 원활한 작업을 도와준다. 아울러 3.4GHz의 기본 클럭에 5.6GHz의 부스트 클럭으로 게임 혹은 영상 및 이미지 편집에 있어서도 최적의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DDR5의 메모리 지원 용량이 최대 192GB로 증가해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도 적합하다.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고성능 SSD를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고, 독립형 Wi-Fi7 지원와 인텔 킬러 Wi-Fi 6 / 6E로 강력한 무선 성능을 제공한다.


복잡한 작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VNNI를 사용해 최적화된 딥러닝 워크로드에 대한 추론 성능을 크게 높여주는 딥러닝 부스트 (Deep Learning Boost) 기능을 비롯해 가장 빠른 코어를 식별하고 전력과 열, 워크로드가 허용하는 대로 성능을 높여주는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3.0 기술도 제공한다.


또한 메모리 및 하이브리드 프로세서의 오버클럭 기능을 갖춘 툴셋인 인텔 익스트림 튜닝 (Extreme Tuning) 유틸리티와 최대 8K HDR과 향상된 미디어를 지원하는 X 아키텍처 기능, 메모리 오버클럭 및 인텔 XMP 프로파일 간의 지능적인 전환이 가능한 인텔 다이나믹 메모리 부스트(Dynamic Memory Boost) 기능, 인텔 그래픽 기술의 전용 미디어 처리 기능으로 디코딩 및 인코딩을 하는 인텔 퀵 싱크 비디오 (Quick Sync Video)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이밖에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와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 모두 내장 그래픽으로 '인텔 UHD 그래픽스 770'을 사용한다. 물론 원활한 영상 편집이나 게임을 위해서는 별도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간단한 작업이나 캐주얼 게임을 즐기고자 한다면 그래픽카드 없이 내장 그래픽으로도 충분하다.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의 경우 2.1GHz의 기본 클럭에 최대 5.4G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K'와 달리 오버클럭은 어렵지만, 클럭이 낮은 만큼 PBP가 65W, MTP가 219W로 낮아 발열이나 전력 소모량 면에서 그만큼 유리하다. 


때문에 단순히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대화면으로 즐기고자 하는 유저라면,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인텔 코어i7-14세대 14700'이 더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크리에이터부터 게이머까지, 모든 유저를 만족시키는 ASUS 노트북 [라인업을보자] 다나와
단독질주 엔비디아, 추격나선 인텔·AMD... '변수는 1nm 파운드리' IT동아
국가권력급 캐릭터처럼 알고 보니 주인공이 세계관 최강자였던 게임들 (1)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대한민국을 무서워 하고 배워라!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뜨거운 희망, 양승덕의 국밥 기행 6] 여수 나진국밥 "뜨거운 사랑을 나눈 듯..." (2) 오토헤럴드
라데온 6000 시리즈 단종 중, 마지막 재고떨이 놓치지 마세요. 레이저의 12만원짜리 마우스패드 등 주요 소식 정리 (4) 다나와
현대모비스, 양산 가능 핵심 기술 14종 북경모터쇼 참가로 中 공략 오토헤럴드
액정 깨진 맥북 프로 몽땅 삽니다 ✌ 동영상 있음 고나고
슈퍼레이스, 브리지스톤 합류 '프리우스 PHEV 클래스' 포텐자 RE-71RS 독점 공급 오토헤럴드
한국타이어 벤투스 장착하고 펼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대회 개막 오토헤럴드
재규어 TCS 레이싱 닉 캐시디, 미사노 E-프리서 네 번째 포디움 달성...팀 순위 1위 오토헤럴드
바쁜 아침을 더 여유롭게!... 10분컷 스타일링을 돕는 ‘퀵모닝’ 뷰티템이 대세 뉴스탭
1분1초가 아깝다... 당신의 시간을 아껴줄 시성비‘갑’아이템은? (1) 뉴스탭
왜 이 게임은 나만 재미가 없는 걸까 [ 메트로배니아는 왜 재밌는 걸까? ] (2)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뉴스줌인] LPDDR5X 시장, 삼성전자 신제품 개발로 경쟁 ‘후끈’ (1) IT동아
모니터암·전동식 책상·의자가 사무실 '필수'로 떠오르는 이유는? (3) IT동아
드릴로 뚫어도 LFP는 불 안 난다! "이보다 안전한 배터리 있냐?"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성능ㆍ휴대성' 겸비한 고성능 노트북 PC들이 온다 (3) IT동아
아산과 천안에서 찾은 데이트하기 좋은 곳 BEST 4 (2) 트래비
[자동차와 法] 공공기관의 친환경차 의무구매제도 현황에 대하여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